※ 본 내용은 해당 교재를 참고하여 공부한 내용과 본인의 생각을 정리한 글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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바닐라 자바스크립트 - 예스24
실무 역량까지 한 번에 잡을 수 있는바닐라 자바스크립트 이론서자바스크립트는 이제 브라우저를 넘어 웹 애플리케이션뿐만 아니라 마이크로 컨트롤러까지 점점 사용하는 곳이 늘어나고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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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ath 객체는 수학적인 상수와 내장 함수를 가진 객체이다. 다른 객체와 달리 Math는 생성자가 아니다. Math는 숫자 자료형만 지원한다.
● Math.round()
숫자에 대한 반올림 처리를 한다.
● Math.ceil()
숫자에 대한 무조건 올림 처리를 한다.
● Math.floor()
숫자에 대한 무조건 내림처리를 한다.
● Math.trunc()
소수 부분은 무조건 버리고 정수 부분만 반환한다.
● Math.sign()
숫자가 양수인지 음수인지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된다. 양수이면 1, 음수이면 -1, 0이면 반환한다.
● Math.pow()
제곱근 값을 반환한다.
● Math.sqrt()
루트 값을 반환한다.
● Math.abs()
값을 무조건 양수로 반환한다.
● Math.min(), Math.max()
가장 작은 값을 반환하고, 가장 큰 값을 반환한다.
● Math.random()
0보다 크고 1보다 작은 숫자형 값을 반환한다.
<!DOCTYPE html>
<html>
<head>
<title>Document</title>
</head>
<body>
<script>
console.log("Math.round(4.9) = " + Math.round(4.9)); // returns 5
console.log("Math.round(4.7) = " + Math.round(4.7)); // returns 5
console.log("Math.round(4.4) = " + Math.round(4.4)); // returns 4
console.log("Math.round(4.2) = " + Math.round(4.2)); // returns 4
console.log("Math.round(-4.2) = " + Math.round(-4.2)); // returns -4
console.log("Math.ceil(4.9) = " + Math.ceil(4.9)); // returns 5
console.log("Math.ceil(4.7) = " + Math.ceil(4.7)); // returns 5
console.log("Math.ceil(4.4) = " + Math.ceil(4.4)); // returns 5
console.log("Math.ceil(4.2) = " + Math.ceil(4.2)); // returns 5
console.log("Math.ceil(-4.2) = " + Math.ceil(-4.2)); // returns -4
console.log("Math.floor(4.9) = " + Math.floor(4.9)); // returns 4
console.log("Math.floor(4.7) = " + Math.floor(4.7)); // returns 4
console.log("Math.floor(4.4) = " + Math.floor(4.4)); // returns 4
console.log("Math.floor(4.2) = " + Math.floor(4.2)); // returns 4
console.log("Math.floor(-4.2) = " + Math.floor(-4.2)); // returns -5
console.log("Math.trunc(4.9) = " + Math.trunc(4.9)); // returns 4
console.log("Math.trunc(4.7) = " + Math.trunc(4.7)); // returns 4
console.log("Math.trunc(4.4) = " + Math.trunc(4.4)); // returns 4
console.log("Math.trunc(4.2) = " + Math.trunc(4.2)); // returns 4
console.log("Math.trunc(-4.2) = " + Math.trunc(-4.2)); // returns -4
console.log("Math.sign(-4) = " + Math.sign(-4)); // returns -1
console.log("Math.sign(0 = " + Math.sign(0)); // returns 0
console.log("Math.sign(4) = " + Math.sign(4)); // returns 1
console.log("Math.pow(8, 2) = " + Math.pow(8, 2)); // returns 64
console.log("Math.sqrt(64) = " + Math.sqrt(64)); // returns 8
console.log("Math.abs(-4.7) = " + Math.abs(-4.7)); // returns 4.7
console.log("Math.min(0, 150, 30, 20, -8, -200) = " + Math.min(0, 150, 30, 20, -8, -200)); // returns -200
console.log("Math.max(0, 150, 30, 20, -8, -200) = " + Math.max(0, 150, 30, 20, -8, -200)); // returns 150
console.log("Math.random() = " + Math.random()); // returns a random number
console.log("Math.floor(Math.random() * 10) = " + Math.floor(Math.random() * 10)); // 0에서 9사이의 정수
console.log("Math.floor(Math.random() * 101) = " + Math.floor(Math.random() * 101)); // 0에서 100사이의 정수
console.log("Math.floor(Math.random() * 10) + 1 = " + Math.floor(Math.random() * 10) + 1); // 1에서 10사이의 정수
//최솟값과 최대값 사이의 랜덤한 정수를 반환하는 함수
let result = function getRndInteger(min, max) {
return Math.floor(Math.random() * (max - min + 1)) + min;
}
console.log(result(1, 10000));
</script>
</body>
</html>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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